애드센스세로

Google 광고

구글애널리틱스


애드센스가로


스마트폰용 소셜 게임 포털, G'minute (지미닛) 출시 예정 게임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최근 9월초 예정인서비스 오픈 준비로 바뻤습니다. 아, 참고로 이 글은 광고에 가깝(?)습니다. 파워블로거들 처럼 돈을 받은 것도 아니고, 먼가를 판매하는 건 아니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의 일이고, 객관적인 시선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ㅋㅋ 요새 이런 것 안적어두면 큰일 나는 것 같아서 ^^

오픈 준비로 바뻤던 서비스는 스마트폰용 소셜 게임 포털입니다. 페이스북이나 네이트 등의 소셜 게임 경험을 스마트폰에서도 주자는 것이 목표입니다. 물론 페이스북이나 네이트도 이를 위해 Facebook Connect 등의 Open API를 지원하지만, PC에서 직접 SNS와 연결되어 그 안에서 친구를 찾아 함께 즐기는 그런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저희 생각입니다. 게임의 애드온에 가까운 게임센터나 오픈페인트 등은 더욱더 그렇고요. 유사한 경험을 가진 플랫폼은 피처폰이 주류를 이루긴하지만 일본 DeNA의 모바게나 GREE 정도가 있지요.

그동안 일본 같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대폰에서 게임포털이 발전할 환경이 되지 못되었지요. 네트워크 대전 게임이 활성화될 수 있는 환경과 개방된 유통환경이 모두 갖추어져야 하는 것이니까요. 스마트폰이 어느 정도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시작한 지금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목표는 이러한 경험을 스마트폰 (우선은 안드로이드)에도 제공하자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블로그를 기반으로 친구관계, 게시판, 매칭, 리더보드, 어치브먼트 등 다양한 게임을 지원하는 기능을 접목한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일단 9월초에는 총 35종의 게임 라인업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물론 모두 무료이고, 일부 부분 유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국내 게임포털의 주류 게임인 네트워크 맞고/포커를 비롯하여 아케이드/RPG 등 다양한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스톱/포커는 피처폰 시절 계속 1등을 놓치지 않았던 조이모아의 신맞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맞고/포커를 제외한 SNG나 웹게임 등 네트워크 게임들은 12월에나 오픈예정입니다. 이때까지 약 50종 이상의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소셜 게임 포털로서의 사용자 경험은 이때부터라고도 볼 수 있죠.


이외에도 게임을 통해 얻은 포인트로 쇼핑을 할 수 있는 지미닛몰을 연계하여 오픈 예정입니다.


참고로 위의 스크린샷들은 아직 개발중인 버전이거나 일부 편집된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금일 오후 부터 100명 규모의 지미닛 체험단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2개월간 체험할 체험단에게는 월 5만원의 통신비가 지원되고, 활동 내역에 따라 1등 200만원 포함 총 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이 내용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후에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덧글

  • 거위의꿈 2011/08/01 17:11 # 삭제 답글

    기대되네요. 저도 신청해봐야겠습니다^^
  • 달삼 2011/08/01 18:11 #

    감사합니다~ 관심갖고 지켜봐주세요~
  • 바른생활1인 2011/08/30 10:50 # 삭제 답글

    신청 어디서 하나요?
  • 달삼 2011/09/08 15:25 #

    현재 체험단을 이미 모집해서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곧 추가 오픈을 계획 중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댓글 입력 영역